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알트스페이스VR(AltspaceVR) 소개 및 체험기

by anohihi 2016. 5. 1.



알트스페이스VR(AltspaceVR)이라는 VR(가상현실)을 활용한 게임 및 소셜 커뮤니티가 가능한 앱을 알게 되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.


출시된지는 꽤 오래 되었지만 이제서야 알게 되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. 많이 사용은 안해보고 간단하게 접속만 해 본 정도 입니다.


체험해보니 정말 신기했습니다. 저는 삼성 기어vr을 활용해서 앱을 다운 받아서 접속 후 게스트로 접속했습니다.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기어vr과 같은 기기를 사용해서 접속하면 위에 팔이 없는 상태로 구현되는 것 같았습니다. 오큘러스나 바이브 같은 기기로 접속해서 손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기기를 사용하면 팔 같은 부분이 구현되는 것 같습니다.


VR 기기를 통해서만 체험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pc버전이 있어서 컴퓨터만 있다면 누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.


알트스페이스VR(AltspaceVR) 바로가기 http://altvr.com/


각 방마다 특징이 있는 것 같은데 어느 방에서는 모여서 사람들끼리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. 세계 각국의 사람들과 가상의 공간에서 대화가 가능합니다. 주로 영어를 사용하는데 영어를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 이 곳을 통해 원격 미팅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


어느 방은 간단한 보드게임과 같은 게임을 혼자 즐기거나 여러 사람과 즐길 수 있습니다. 


또 어디에서는 한 사람의 발표나 코미디를 들을 수 있는 부분도 있고 잠깐 체험해 보았지만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
가장 크게 느낀 점은 VR 세상이 생각보다 많이 다가와 있다는 느낌입니다.

알트스페이스VR(AltspaceVR)을 겨냥해서 유사한 플랫폼? 등이 이 후에 많이 발표되어지고 있는데 과연 VR 커뮤니티 시장을 어디서 주도 할지 꽤 궁굼합니다.